노인상담이란?

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욕구별 서비스 제공 및 정기적인 회원정보 관리를 통하여
효과적인 회원관리 체계를 구축하고, 다양한 상담 연계 및 정보제공을 통해 노년기 삶의 질을 증대 시킵니다.
  • 회원가입 상담
  • 이용상담
  • 회원관리
  • 전문상담
  • • 이용방법 및 절차

    - 이 용 대 상 : 수원시에 거주하는 만 60세이상 어르신
    - 제 출 서 류 : 신분증
    * 감면대상자 : 수급자증명서, 국가유공자(유족)증, 장애복지카드(1~3급)
    - 회원가입비 : 5,000원 (가입비 환불불가)
    - 접 수 시 간 : 월~금 09:00~12:00, 13:00~16:00
    (단, 12시~13시까지는 식권발행 및 탈의실 키 교환으로 회원가입 접수가 제한됩니다.)

    • STEP 01

      복지관
      방문

    • STEP 02

      상담 및
      서류제출

    • STEP 03

      회원등록

    • STEP 04

      신입회원
      환영회 참석

    • STEP 05

      회원증 발급

  • - 신입회원 방문 시 1:1 상담을 진행하여 복지관 회원가입 안내 및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 연계
  • - 정기적으로 신입회원 환영회를 진행하여 복지관에 대한 이해도 증가 및 프로그램 이용 독려
    *매월 첫째주 화요일, 셋째주 수요일 실시 (신입회원 환영회 참석 후 회원증 배부)
    - 복지관 장기 미이용 회원을 대상으로 안부전화를 진행하여 복지관 미이용사유 및 욕구 파악
  • -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분기별 전문상담(세무상담, 법률상담 등)을 진행하여 복지관 이용회원들의 생활 속
   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·해소할 수 있도록 원조